주식투자 / / 2023. 5. 10. 16:06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및 투자포인트(스노우피크)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우상향 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F&F 홀딩스 주식 그래프를 본 적 있으십니까? MLB 디스커버리 브랜드를 바탕으로 20배가 넘는 주가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감성코퍼레이션 주가 성장률을 살펴보면 곧 제2의 F&F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노우피크는 캠핑용품 / 아웃도어 (의류) 브랜드로 크게 나눠집니다. 캠핑용품은 "캠핑용품계 샤넬"이라 불릴 정도로 고가 제품을 라인업으로 내세우고 있고, 의류브랜드의 경우 가격대는 " 디스커버리, 내셔널 지오그래픽" 수준입니다. 특히 스노우피크 캠핑용품은 제품이 나오는 족족 모두 완판 된다고 합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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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투자포인트 

2. 같이 관찰해야 할 주식 

3. 할인을 잘 안하는 이유 

4. 대량생산 돌입시 영업이익 증가 

5. 일본 스노우피크 vs 한국 스노우피크 

6.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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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코퍼레이션 - 볼 때마다 서프라이즈.pdf
0.42MB

 

투자포인트 

  • 의류 관련 업계 매출은 3000억 안정권
    • 의류 관련 업체들 매출이 최소 3,000억 이상 나와야 안정권에 진입한다고 함 
    • 감성코퍼레이션 매출 컨센은 1800억대로  아직 안정권에 진입하지 못함 
    • 21년부터 매출 성장률을 살펴보면 향후 1-2년 이내 3,000억 달성할 것으로 예상 
20년 21년 22년 23년 
매출액 : 164억 
영업이익 : - 51억 
순이익 : -50억 
매출액 : 489억 
영업이익 : 11억 
순이익 : 2.8억 
매출액 : 1,174억 
영업이익 : 162억 
순이익 : 150억 
매출액 : 1,836억 
영업이익 : 283억 
순이익 : 228억 
  • 국내 매출 + 해외수출 콜라보  
    • 국내매출은 꾸준히 상승세이며, 대리점수는 23년 기준 200개까지 증가될 것으로 예상 
    • 현재 23년 컨센 매출은 해외매출은 반영되지 않은 수치임 
    • 스노우피크는 중국 내 괜찮은 평판을 가지고 있음 
  • 중국 합작회사
    • " 설락필극 자연(북경) 문화발전 "
    • 스노우피크 45% 중국회사 40% 투자관리 회사 15% 지분
    • 총 2000만 위안 > 약 4억 엔 
    • 아웃도어 판매, 캠핑장, 글램핑 시설 개발, 브랜드 구축 
    •  중국 캠핑시장 성장률 2022년 대비 > 23년 2배 성장 예상 

 

  • 대만 진출 
    • 2023년 상반기 대만 진출 완료 
    • 다음 타깃은 홍콩과 중국
    • 현재 스노우피크는 대만, 홍콩, 중국 라이센스 보유하고 있음
    • 다만, 직영점 진출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 
  • 세계 유일한 라이센스 아웃 
    • 스노우피크는 일본회사
    • 여러 업체가 라이센스아웃을 원했으나 , 모두 거부  
    • 스노우피크 텐트 ◀▶감성코퍼레이션 대표와 인연이 있음 
    • 오랜 신뢰 관계 때문인지 감성코퍼레이션에게 라이센스 아웃 해줌
    • 그만큼 신뢰 있는 대표이사라는 의미 
  • 전환사채 (cb 물량) 있지만, 성장성 때문인지 매도 X
    • 감코는 2021년부터 주목했던 회사임 
    • 전환사채물량이 시장에 나오질 않음 
    • cb물량 대부분이 대표이사 지인물량
    • 3-4년 안에 매도되지 않을 것이라고 함 
  • 의류 업체 성수기는 겨울 
    • 의류업체 성수기는 겨울이지만 감성코퍼레이션은 1/2/3분기 모두 매출이 yoy 증가 중
    • 한 여름 매출이 감소하지만 , 감성코퍼레이션은 여름도 매출 증가 중  
    • 겨울철 패딩 판매량이 많을수록 이익이 증가
    • 경량패딩, 경량패딩 조끼는 겨울에 없어서 못 파는 상태 
  • 현재 중국 내 판매 중인 스노우 피크 제품 가격 
    • 아웃도어 제품 1,000위안 19만 원 이상 
    • 텐트 제품 10,000위안 190만 원 이상 
    • 그럼에도 제품이 나올 때마다 완판 중 
    • 그만큼 인지도가 높은 제품
    • 다만, 온라인과 일본 제품 기준 
    • 감성코퍼레이션의 스노우피크 제품은 별개로 구분해야 함 (텐트는 일본제품 / 옷은 한국제품)

 

  • 매출은 캠핑관련 의류 , 남성용품만 해당 
    • 현재 키즈라인, 여성라인이 없는 상태 
    • 키즈, 여성라인까지 확대되면 매출성장은 더 가파를 것으로 예상 
    • 키즈라인은 제품 대비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함 > 이는 영업이익을 더 남길 수 있음 
  • 해외여행 수요 증가 
    • 현재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면세물품 판매량 증가 중
    • 면세 품목으로 진출할 경우 매출 +@  
  • 타사대비 라이센스 비용이 낮음 (회사 측 의견)
  • 대표이사 6억 자사주 매입(책임경영)

🔗 포스코 홀딩스 주가 및 투자포인트

 

같이 관찰해야 할 주식 

F&F

MLB / 디스커버리 / 스트레치 엔젤스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 진출하여 폭발적인 성장률을 기록하였으나, 코로나로 인해 적자를 기록하였음. 최근 중국 리오프닝으로 인해 흑자 전환 

 

더네이처홀딩스

네셔날지오그래픽, NFL , 배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이후 멈추지 않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음 코로나 시즌에도 매출증가는 계속되었으며, 중국 리오프닝, 해외여행 수요증가로 인해 증가폭을 더 가팔라 질 것으로 보임 

 

에스제이그룹 

캉골, 헬레카킨스키, 팬암, LCDC와 같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하였으나 주가는 상장 초기 수준으로 내려온 상태, 현재 캉골 인지도와 판매량이 높아지고 있음 , 중국 진출 시 매출 +@ 

🔗 코스모신소재 주가 전망 및 투자 포인트

 

할인을 잘 안하는 이유

현재 대리점에 입점해 있는 스노피크 품목들은 매출 대부분이 정상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의류브랜드는 해가 바뀌거나, 시즌이 바뀌게 되면 세일을 진행하는데 , 세일할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은 줄어들게 됩니다. 하지만 감성코퍼레이션 제품은 거의 다 정상가에 판매되고 있으며, 해가 바뀐 품목들은 겨우 20-30% 할인이 전부라고 합니다. 그만큼 판매가 잘 된다는 것이죠 

 

대량생산 돌입시 영업이익 증가 

의류 관련 업종의 안정권 매출은 3,000억이라고 합니다. 그 시기에 들어서면 대량생산을 시작하고, 꾸준한 매출성장률을 기억한다고 합니다. 현재 감성코퍼레이션의 주가와 성장률은 시작단계로 대량생산에 돌입할 경우 영업이익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엠플러스 주가 방향 및 투자포인트

 

일본 스노우피크 vs 한국 스노우피크 

현재 일본 스노우피크는 중국에 진출해 있는 상태입니다. 주로 캠핑 관련 용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의류 쪽은 비중이 적은 상태, 한국 스노우피크는 캠핑관련 의류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스노우피크 매장에서 일본 스노우피크 제품을 같이 판매 중이므로 중국에 진출하더라도 충돌할 가능성은 적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스노우피크도 옷을 판매하고 있지만 비중은 적다고 합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는 의류중심)

 

마무리 

현재 2차 전지 일부 물량을 수익실현하고, 감성코퍼레이션에 꽤 많은 물량을 실어놓은 상태입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의류) 제품을 몇 개 써보고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거 중국진출하면 대박 나겠다는 확인말이죠 제품의 질이나 촉감이 상상이상이었습니다. 디자인도 제 스타일이었고요 

 

코로나 시즌과 같이 폭락장이 오지 않는 한 계속 추가매수할 예정입니다. 혹시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원하신다면 감성코퍼레이션은 어떠실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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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 아주경제 / 공식홈페이지 / 서울경제 / 럭키님 블로그 good luck /  선대인 tv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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